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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피앤엘 회사(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니즈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피앤엘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몰'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2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제한) 약관 제15조 제2항 제6호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란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본 약관 제15조 제2항 제5호에 따른 청약철회등(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한다)을 인정하는 경우 '몰'(통신판매업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를 말한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주문 생산되는 제품에 대한 고지 니즈 소파는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청약철회등의 제한),본 약관 제16조에 의한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동법 제17조 제2항 제6호, 본 약관 제15조 제2항 제6호에 해당되어, 소비자의 요청에 따른 청약의 철회는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소비자의 귀책 사유에 따른 계약해제로 인한 반품 및 교환 신청의 경우, 동법 제19조에서 정하는 범위 내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 관리 정책
(주)피앤엘 니즈(이하 ‘니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기 위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니즈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규의 변경, 니즈의 정책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니즈 홈페이지의 모든 컨텐츠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부 페이지에서는 다음의 정보를 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 - 제품/서비스 문의, 쇼룸 방문 예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확인 2. AS접수, 민원처리 -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이용 및 방문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업무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의 작성 및 서비스 개발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제품안내, 홍보 및 이벤트 등의 마케팅, 광고성 정보 전달 4. 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사이트 회원 가입 및 관리 1.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2.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3.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4. 추가사항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니즈가 수집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니즈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다음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필수 항목은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1.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일반 회원가입시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일, 성별, 이메일, IP Address SNS 간편가입시 - 카카오 (필수) 카카오계정(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프로필 정보(닉네임, 프로필 사진) - 네이버 (선택) 이름, 별명, 성별, 연령대, 이메일 주소, 프로필사진, 생일 2)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비회원 구매, 상담, 불량이용의 방지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AS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 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 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2. 쇼룸 1) 수집항목 - (필수) 고객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2)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AS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보유기간 : 3년 3. 서비스 이용 과정 및 사업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1) 수집항목 - (필수) 서비스 이용 및 중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2) 이용목적 -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 사용자 통계 및 서비스 개선 3) 보유기간 : 법적 의무 보유기간까지 ※ 수집 정보는 수집 경로 및 수집 시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니즈는 위의 경우 이외에 SNS,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한 문의 및 이벤트 응모 등에 대해 수집항목, 목적, 보유기간에 대한 별도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니즈와 제휴한 외부 업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제휴사에서 별도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받습니다. ※ 소득세법에 따라 경품 지급 등을 위한 제세공과금 처리 목적으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니즈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이용자의 정보를 획득합니다. 1. 니즈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시 수집 2. 니즈 공식 유통망을 통한 상담 및 구매 시 수집 3. 기타 별도 설문조사 혹은 이벤트 참여를 통한 수집 4. 제3자의 정보 제공을 통한 수집 5.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6.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⑤ 니즈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⑥ 허위 정보 입력 시의 조치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니즈는 이벤트 기간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니즈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이용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2.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 ③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쿠키를 설정 혹은 설치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쿠키 설정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도구] 메뉴 [인터넷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을 선택 >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가능 2.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도구] 메뉴 [인터넷옵션] 선택 > [일반] 탭을 선택 > 검색기록의 [설정] > [파일보기]를 통해 확인 가능 3.쿠키 설치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도구] 메뉴 [인터넷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을 선택 > [기본값]에서 상위레벨 선택 “모든 쿠키차단”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① 니즈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 -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기타 관련 법령 등 ※ 그 외 정보통신망법 제50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제한) 준수 이력을 증빙하기 위하여 이메일, 문자 등 발송이력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2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별도로 보관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니즈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니즈는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니즈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권을 부여합니다. ③ 니즈는 사후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제3자 제공에 기반한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 물류/배송업체: ㈜피앤엘, 경동택배 2. 제공 항목 - 구매자 정보 (주소, 성명, 휴대폰번호) - 제품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수령인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상담 및 의뢰 내역 3.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품 배송, AS 서비스 제공 및 대금 결제 업무 - 이전설치 서비스 제공 및 대금 결제 업무 4.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니즈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저장,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니즈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께 고지하겠습니다. ② 니즈는 위탁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수탁업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단, 보유 및 이용기간은 위탁 계약 종료까지다. 1. (주)피앤엘 - 해피콜 등 상품 배송 업무 및 고객 상담, A/S, 클레임 관련 분쟁 해결, 고지사항 전달 2. 전국 니즈 공식 유통망 - 제품 주문,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각종 이벤트 안내 및 실행 3. PG사 나이스페이 - 제품 대금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4. 경동택배 - 택배상품 배송서비스 5. 서로커뮤니케이션 - 고객정보DB시스템, S/W 유지보수 6. 비즈톡, 문자박스 - LMS/SMS/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7. 서로커뮤니케이션 - 로그 분석 서비스 ③ 수탁자에게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됩니다. ④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니즈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1항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자우편을 통한 요청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5항에, 제37조 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니즈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① 정보주체인 니즈 고객(이용자)께서 직접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이 어려우신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지체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요원이 상주하면 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만일, 바이러스 침투 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 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 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상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니즈 고객(이용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니즈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아래와 같이 개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고객센터 정형우 - 메일 : neez@pnltrading.co.kr - 전화 : 1588-5083 ② 전화상담은 평일 (월-금) 오전 9:00 – 17:00 에만 가능합니다. 휴일(토/일)이나 공휴일의 경우 온라인 1:1문의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답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국번없이)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02-2100-2499 * URL: http://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 (국번없이) 1301 * URL: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국번없이) 182 * URL: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 니즈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 : 이경수 - 직위 : 대표이사 - 메일 : pnl@pnltrading.co.kr - 전화 : 1588-5083 ※ 상기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성명 : 정형우 - 메일 : hw@pnltrading.co.kr - 전화 : 1588-5083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전에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 법규의 변경, 니즈의 정책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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